UPDATED. 2019-07-17 15:40 (수)
[Rerun]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감상 포인트
[Rerun]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감상 포인트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9.06.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스틸컷 이미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스틸컷 이미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예술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상륜(주걸륜)과 샤오위(계륜미)의 피아노 선율처럼 신비스러운 사랑을 담은 로맨스 영화다. 중화권 최고의 인기가수이자 만능 엔터테이너인 주걸륜이 각본, 감독, 주연까지 맡은 감독 데뷔작이란 점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네티즌이 먼저 인정한 입소문 흥행 열풍의 대표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예술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피아노를 전공으로 하는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만큼 영화 전반에 걸쳐 감미로운 음악들이 귀를 즐겁게 한다. 

주인공들을 처음 만나게 하는 매개도 피아노 악보이며, 그들을 다시 만나게 해주는 매개도 피아노 연주이기에 영화 속에서 음악은 빼놓을 수 없는 또 한 명의 주인공이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다. 

주인공 주걸륜이 전학 온 뒤 얼마 안되어 일명 피아노의 왕자라 불리는 선배와 벌이는 피아노 배틀 장면은 수많은 블로그에 포스트 되며 네티즌들 사이에 피아노 배틀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쇼팽의 흑건, 왈츠를 신기에 가까운 테크닉으로 연주하는 그들의 퍼포먼스는 탄성을 절로 자아낸다. 

두 주인공이 나란히 앉아서 연주하는 연탄곡 역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곡. 경쾌하고도 빠른 멜로디로, 두 주인공이 사랑을 키워가는 설렘과 행복함이 묻어져 있는 곡이기도 하다. 또 학원물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톡톡 튀는 상큼한 곡들과 댄스 장면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풍성한 음악들로 영화를 보는 재미뿐 아니라 듣는 재미도 가득하다. 

쇼팽, 라흐마니노프, 생상스 등 주옥 같은 클래식 선율은 물론, 청춘물의 상큼함을 더해주는 경쾌하고도 발랄한 크로스오버 음악에, 감미롭고 달콤한 사랑의 멜로디까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음악 영화 열풍을 이끈 주역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각본, 감독, 주연까지 맡은 주걸륜은 14살에 겪었던 자신의 첫사랑 경험담을 소재로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만들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실제 첫사랑은 영화만큼 달콤하지도 로맨틱하지도 않았지만, 자신의 안타까운 첫사랑의 기억을 토대로 로맨틱하고도 가슴 시린 환타지 멜로를 만든 것. 

첫사랑을 소재로 한 멜로 영화이기에 쉽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누구에게나 특별한 이야기로 다가갈 수 있는 것이라 생각된다. 

한편,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홍콩의 금장상과 함께 중화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제로 손꼽히는 금마장 영화제에서 올해의 대만 영화상을 포함 3개 부문을 석권하는 영광을 안겨주기도 했다. 올해의 대만 영화상 올해의 대만 영화인상 영화 음악상 주제가상 시각효과상 여우 조연상 등 6개 부문의 후보에 올랐으며, 그 중 올해의 대만 영화상 주제가상 시각효과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