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7 15:35 (수)
[Rerun] 영화 '맨 인 블랙 3' 감상 포인트
[Rerun] 영화 '맨 인 블랙 3' 감상 포인트
  • 김태규 기자
  • 승인 2019.06.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맨 인 블랙 3' 스틸컷 이미지
영화 '맨 인 블랙 3' 스틸컷 이미지

영화 <맨 인 블랙 3>는 MIB 소속 베테랑 요원 ‘제이(윌 스미스)’가 그동안 감춰졌던 우주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 과거로 위험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고, 그 곳에서 자신의 파트너인 ‘케이(토미 리 존스)’의 심하게 젊은(?) 모습(조쉬 브롤린)과 마주하는 블록버스터다. 

영화 <맨 인 블랙 3>는 단 2편으로 전 세계 10억 달러 흥행 수익 기록한 ‘맨 인 블랙’ 시리즈의 10년 만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았으며, 해당 시리즈의 피날레이기도 하다. 

지구에 인간과 외계인이 함께 산다는 기발한 상상력에서 시작된 ‘맨 인 블랙’ 시리즈는 불법 거주하는 외계인을 감시하고 이민 오는 외계인 관리 감독하며 지구의 평화를 지켜온 미연방 일급 비밀기관 ‘MIB(Men In Black)’ 요원들의 활약상을 담고 있다. 

지난 1997년 첫 선을 보인 <맨 인 블랙>은 베리 소넨필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세계적인 감독이자 제작자인 스티븐 스필버그가 총 제작을 맡았으며 최고의 스타이자 명배우 윌 스미와 토미 리 존스가 각각 요원 ‘제이’와 ‘케이’로 등장해 명성에 걸맞는 5억 9천만 달러(Boxofficemojo.com 기준)의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을 거뒀다. 

이후 5년 만인 2002년 공개된 <맨 인 블랙 2>는 한층 강력해진 외계인들의 등장으로 업그레이드된 SF,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를 선보이며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시리즈의 위상을 확인시켰다. 

시리즈의 피날레인 영화 <맨 인 블랙 3>에서 시간여행이라는 사상 최대의 미션을 부여 받은 MIB는 과거, 현재, 미래가 혼재하는 혼란스럽고 급박한 상황에서 이제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비장의 무기와 기술들을 선보이며 흥미진진한 드라마와 액션을 완성했다. 여기에 역대 최고의 외계 악당 ‘보리스’의 등장으로 시간여행 미션의 긴장과 스릴을 높였다. 

영화 <맨 인 블랙 3>는 최근 개봉한 시리즈 리부트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을 보기 전 쇼파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