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5 06:00 (토)
[칼럼] 우리 아이 키크는방법, 후천적 노력이 80%
[칼럼] 우리 아이 키크는방법, 후천적 노력이 80%
  • 나동규한의원 나동규 원장
  • 승인 2019.06.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 사진 = 나동규한의원 제공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 사진 = 나동규한의원 제공

내 아이의 성장에 유전적 요인은 얼마나 작용할까? 예상과는 달리 불과 20%에 불과하며 나머지 80%가 후천적 노력으로 아이의 최종 키를 키울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이의 키는 태어난 후 최소 15년 이상 자라기 때문에 성장을 결정짓는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성장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무작정 키크는방법이라고 따라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내 아이의 체형, 체질, 스트레스 정도 등 외부적인 요인을 꼼꼼하게 먼저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에게 맞는 ‘맞춤식 치료 계획’이 선행되어야 더 효율적으로 성장을 끌어낼 수 있다. 이유는 사람마다 태생적으로 체력과 체질이 다르고, 성장이 빨리 일어나거나 더디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 개별 맞춤 진단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이 학계의 주장이다.

즉 성장판 상태와 평균 신장과의 차이, 최종 키 여부, 성장 형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밀 진단을 받은 후 성장 치료를 받길 권장한다. 키크는방법은 짧은 기간에 해결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키크는방법 중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아이들의 키 성장에는 골든 타임이 존재하는데, 키가 자라는 황금 시기라는 뜻이다. 이 기간에 후천적 노력이 더해지면 키가 작아 고민인 아이도 충분히 원하는 키까지 클 수 있다.

이 황금 시기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보내는지에 따라 아이들의 최종 키가 달라진다. 성장 시기 아이들의 키는 성장판의 닫힘, 열림 여부에 따라 성장 여부가 갈린다. 평균적으로 남아는 만 16세, 여아는 만 14세 이전으로 알고 있지만 아이들의 성장이 빠르므로 의료진을 통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 분위기를 타고 키크는방법에 대해 한방 성장 클리닉에 관한 관심도 최근 높아지고 있다. 한의학적인 안전한 방법을 사용해 내 아이의 성장 상태, 골든 타임, 성장판 닫힘 유무를 파악해 원하는 발육 상태를 끌어낼 수 있다.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이가 만 5세 이상 되었을 때 간단한 성장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검사에서 아이의 골연령을 통해 최종 키를 예상하고 성장을 방해하는 질환이 있을 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방 성장 클리닉은 한의학적 방법을 적용하기 전 아이의 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올바른 생활 습관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의원에서 제공한다. 아이의 체질에 맞는 한방 치료, 성장 생활 습관과 더불어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방법도 제공하며 성장 한약까지 맞춤 진단을 통해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키크는방법을 구현할 수 있다.

글 : 나동규한의원 나동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