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02:20 (토)
[칼럼] 실리프팅, 처진 얼굴나이 되돌릴 수 있어
[칼럼] 실리프팅, 처진 얼굴나이 되돌릴 수 있어
  •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범진원장
  • 승인 2019.07.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범진원장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범진원장

피부나이를 되돌릴 수 없지만, 얼굴나이는 되돌릴 수 있다. 실리프팅이 꾸준하게 주목을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다. 삶의 질이 향상되고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하게 사는 방법 중 하나에 동안외모도 포함된다. 나이가 들며서 생기는 주름과 얼굴처짐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 그러나 관리하기 나름이다. “심은대로 거둔다” 라는 말이 여기에도 해당된다.

노화로 인해 생긴 주름과 얼굴처짐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불청객이다. 이에 따라 주름과 피부처짐 개선을 위한 시술들이 연령층마다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실리프팅은 전 연령층에서 인기시술로 손꼽힌다. 실리프팅은 실의 종류와 목적에 따라 수많은 실들이 있지만, 녹는실의 경우 리프팅 효과와 실이 지속적으로 녹으면서 주변조직 자극으로 인한 콜라겐 생성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리프팅은 종류도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시술자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 등에 차이가 크다.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한 이유는 실을 피부에 삽입할 때 심는 피부층과 깊이, 끌어당기는 각도와 힘과 방향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실리프팅 후 통증과 자연스러움에도 영향을 받게된다.

실리프팅은 시술 직후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얼굴에 절개를 하지 않아 회복기간이 매우 짧다. 최근에는 시술 직후에 붓기가 적고, 표정변화에도 불편함이 덜한 실리프팅에 대한 문의가 늘고있는데, 그만큼 바쁜 일상에 부담이 덜 가는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것을 알 수 있다. 젊은 층에서는 주로 꺼진부위의 탄력회복과 V라인 얼굴을 위해서, 나이가 30대 이후부터는 처진피부를 당겨주는 리프팅을 목적으로 많이 시술되고있다.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에 지친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한 방법으로 실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아무리 간단한 시술도 부작용은 없는지 확인해보고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다. 실리프팅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부작용에 대해서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이해를 얻은 후 결정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글 :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범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