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9 17:25 (월)
[칼럼] 시원한 인상 위한 내시경이마거상술, 상담은 필수
[칼럼] 시원한 인상 위한 내시경이마거상술, 상담은 필수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 승인 2019.07.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나이가 들면 누구나 피부 노화를 겪는다. 자연스럽게 얼굴 피부가 처지고, 이마와 눈가 피부 탄력도 떨어져 표정이 변할 때마다 주름이 짙게 잡힌다. 

특히 이마 부위는 표정을 짓거나 눈을 뜰 때마다 근육을 사용하는 부위라 주름이 생기기 쉽다. 게다가 이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미간과 눈가 주름으로 이어지고, 심할 경우에는 눈썹 처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렇게 생긴 이마주름의 경우에는 단순한 리프팅 시술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안이 바로 주름성형 방법인 ‘이마거상술’이다.

이마거상술은 이마를 당겨 주름을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수술을 말한다. 과거에는 두피부터 완전 절개를 통해 피부를 잡아당기는 방식의 수술이 진행됐던 반면, 최근에는 3~5개 정도의 두피의 작은 절개로 내시경을 삽입해 이마 피부를 당겨주는 내시경이마거상술이 주로 시행되고 있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내시경을 이용해 피부를 박리한 뒤,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하는 동시에 연부조직을 당겨 고정함으로써 이마 주름을 없애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방법은 대게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수술 후 통증과 움직임이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수술 기대효과도 높다. 이마주름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이고 처진 눈썹이나 눈매도 당겨 올라가 한층 어려 보이고 시원한 인상으로 변화한다. 눈썹과 눈꺼풀 처짐에 의해 답답해 보였던 인상과 미간, 이마주름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하지만 내시경이마거상술은 내시경을 사용하는 수술인 만큼, 섬세한 조작이 가능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반드시 수술 전에 자신의 이마 탄력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가장 적합한 치료 솔루션을 통한 맞춤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수술에 따른 출혈이나 신경이상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도록 한다.

이마거상술은 확실하게 처진 안면상부를 당겨 올려주기 때문에 재발 확률이 낮고 수술 후 시원한 인상으로의 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다만 어떤 수술이든 안전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므로, 성형외과 방문 전에 미리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및 응급시스템 구비 여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