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1 19:55 (토)
[칼럼] 인중성형, 경험 많은 의료진 선택 중요
[칼럼] 인중성형, 경험 많은 의료진 선택 중요
  •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 승인 2019.07.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이목구비 못지않게 인중 길이 또한 균형 잡힌 얼굴 비율을 이야기할 때 중요한 요소이다. 인중의 길이가 길고 곧으면서 윤곽이 뚜렷한 사람들은 관상학적으로 오래 살고 경제적으로 윤택한 삶을 누린다고 한다.

하지만 인중의 길이가 길면 얼굴의 길이도 길어 보일 뿐만 아니라 노안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인중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이다.

인중성형은 선천적으로 인중이 길거나 노화의 증상 특히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발치교정으로 길이가 달라진 경우 등 인중의 형태나 목적에 따라 축소방법이 다르게 적용된다. 인중이 많이 긴 경우는 코밑 절개방법으로 원하는 만큼 인중을 줄일 수 있다. 반면 인중이 많이 길지는 않지만 얇은 입술 때문에 인중이 길어 보인다면 입술경계선 절개 방법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중선 안쪽의 내측인중축소뿐만 아니라 외측의 인중까지 입술라인 올림술이나 입꼬리수술 등을 병행할 수 있다.

인중성형의 경우 피부의 절개가 진행돼서 흉터의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줄이기 위해 세심한 봉합 기술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흉터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시스템에 대하여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인중성형은 작은 차이에도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어 얼굴의 전체적인 요소와의 조화를 고려해 입매의 크기와 모양, 볼륨 등의 세부 요소를 조절 해야 한다. 때문에 반드시 섬세한 기술력 및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글 :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