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04:20 (토)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 주는 '소음순수술'...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필요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 주는 '소음순수술'...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필요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1.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Point = 이호준 기자] 소음순은 여성의 질과 요도 좌우에 있는 날개 모양의 기관으로서 요도나 질이 건조하지 않게 유지시킨다. 그런데 선천적 혹은 출산 등과 같은 후천적 원인으로 인해 소음순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질염 등의 여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는 소음순수술 같은 여성성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소음순수술 즉, 이쁜이수술은 미세 레이저로 늘어난 소음순 제거 및 검게 변한 소음순 색상을 복원하는 수술이다. 늘어진 정도, 두께, 길이 등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소음순 수술은 상대적으로 통증이 적은 편이며 수술 후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최지희 원장
로앤산부인과 인천점 최지희 원장

로앤산부인과 인천점 최지희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여성성형의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음핵수술과 질수축수술이 있다" 며 " 여성성형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 받은 후 그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안내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게 되면 질 건조증, 성교통 등이 발생하거나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기만을 보고 결정하기 보단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