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5 10:00 (토)
[개봉예정] 영화 '미스터 스마일'
[개봉예정] 영화 '미스터 스마일'
  • 김태규 기자
  • 승인 2018.11.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전드 배우 로버트 레드포드의 은퇴작

[뉴스포인트 = 김태규 기자] 영화 <미스터 스마일>은 우아하고 품위있게 한 평생 은행을 털어온 신사 ‘포레스트 터커’의 전대미문 실화를 다룬 영화다. 

<잃어버린 도시 Z> 데이빗 그란 작가의 뉴요커(The New Yorker) 기고문이자 단편 소설 [올드맨 앤 더 건]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사람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다정하고 젠틀한 방식으로 은행을 털어 전미를 놀라게 한 실존 인물인 ‘포레스트 터커’의 다이내믹했던 인생 중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시점을 다뤘다. 

경찰의 수사망이 점점 좁혀져오는 중에도 특유의 여유만점 절도 행각을 멈추지 않으며 우연히 만난 여인 ‘쥬얼’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포레스트 터커’의 스토리는 국내 관객들의 마음까지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배우 중의 한명인 영원한 선댄스 키드 로버트 레드포드가 ‘포레스트 터커’로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은 <미스터 스마일>은 로버트 레드포드가 영화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하며 ‘영화 팬들과 안녕을 고하기에 가장 완벽한 작품’으로 언급, 사실상 약 60년간의 화려한 배우 생활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출연작이 될 것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이러한 기대 속에 지난 10월 19일 북미에서 개봉, 5개관의 소규모 개봉으로 시작해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과 함께 개봉 4주차에 전체 박스오피스 TOP 10에 진입하는 흥행 성과를 올렸다. 원작자인 데이빗 그란 작가는 <미스터 스마일>의 공동 각본가로도 참여했으며 연출은 독창적 러브 스토리로 찬사를 받은 <고스트 스토리>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데이빗 로워리 감독이 맡았다. 

영화 '미스터 스마일' 공식 포스터
영화 '미스터 스마일' 공식 포스터

이번에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레트로 풍의 세련된 비쥬얼과 함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클래식한 수트로 올착장, 스타일리시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로버트 레드포드의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한다. 

또 ‘은행을 털 때는 우아하고 품위있게, 그녀를 만날 때는 젠틀하고 스윗하게’라는 카피 문구는 ‘포레스트 터커’의 신선한 절도 방식과 인생 마지막 로맨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킨다. 

할리우드의 레전드 배우 로버트 레드포드의 은퇴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스터 스마일>은 오는 12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