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01:00 (토)
[칼럼] 가슴재수술 성공을 위해 확인해야 할 필수사항
[칼럼] 가슴재수술 성공을 위해 확인해야 할 필수사항
  •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
  • 승인 2019.08.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

무더운 한여름에도 몸매관리에 열심인 사람들을 주변에서 어렵지않게 보게된다. 그만큼 몸매관리는 건강을 위해서 뿐만아니라 자기관리의 수단으로써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 중에는 목적이 살을 빼기 위한 경우도 많지만, 근육을 통해 몸의 볼륨을 키우려는 목적도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운동으로 힙업운동을 꼽을 수 있다. 운동외에도 몸의 볼륨을 위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고있다. 특히 가슴 볼륨은 운동으로 커지기 불가능하므로 성형수술의 도움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다.

가슴수술은 보형물이나 자가지방을 이용하여 볼륨을 만들어주는수술이다. 수술을 통해 원하는 가슴 볼륨과 몸매를 만들어 수 있지만, 가슴수술 후 구형구축이나 비대칭과 같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에 충분히 생각하고 병원을 선택하는 신중함이 필요하다.

가슴재수술이 늘고 있는 이유에도 부작용이나 결과에 대한 불만족인 이유들이 포함되고 있다. 여름휴가 기간동안 가슴재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공적인 가슴재수술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슴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구형구축, 보형물파손, 밑선비대칭, 염증에 의한 재수술, 수술 후 오랜기간이 지나서 보형물을 교체하는 경우(식염수->코젤) 등이 주로 해당되며, 이 외에도 크기교체를 위해 가슴재수술을 원하는 경우도 흔하다. 그러나 첫수술에서 구형구축 부작용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가슴재수술 후 구형구축이 나타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기에, 단순 불만족에 의한 크기교체 가슴 재수술을 원할지라도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담당의사에게 가슴상태와 가슴재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 충분하게 조언을 구한 후 결정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슴수술에 대한 만족도에 차이가난다. 또한 가슴재수술을 원하는 이유도 다양하다. 이 중 단순 불만족에 의한 가슴재수술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서는 첫수술 시 본인이 원하는 수술결과에 대해 의사에게 전달하는것도 정확한 의사소통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무조건 의사가 말하는대로 따르기로 한 경우라도, 그 이유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좋다.

글 :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