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9 18:55 (월)
[칼럼] 통통한 볼살 빼는 법, 안면윤곽 아닌 얼굴지방흡입의 효과
[칼럼] 통통한 볼살 빼는 법, 안면윤곽 아닌 얼굴지방흡입의 효과
  •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 승인 2019.08.0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벌써부터 찌는 듯한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여성들의 다이어트 욕구가 치솟고 있다. 하지만 특별이 몸이 뚱뚱하지 않은데도 한숨이 커져가는 여성들이 있다. 몸매와 달리 유독 얼굴에 살이 붙어 뚱뚱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이들이다.

얼굴 살은 몸매와 관계없이 지겹도록 살이 빠지지 않는 부위다. 실제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만은 살이 빠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점점 나이 들수록 노화가 시작되면 얼굴 살이 아래로 처지면서 이중턱을 만들고 심술궂은 인상을 만들기도 한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얼굴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수술은 안면윤곽수술과 달리 얼굴에 불필요하게 쌓여 있는 지방세포들을 흡입해 얼굴 본연의 라인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얼굴 골격은 크지 않은데도 유독 얼굴만 크고 넓다면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생각보다 쉽게 V라인의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선을 가질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부위별로 다양하게 시행할 수 있다. 이중턱과 볼살은 물론이고 광대부위에 적용하기도 한다. 수술은 미세한 케뉼라를 이용해 시행되며, 수술 직후부터 붓기를 제외하고는 부피가 줄어들어 얼굴선이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수술은 몸에 적용하는 것과 달리 미세한 바늘을 사용하므로 피부나 조직의 손상이 적은 편이다. 실밥을 제거할 필요도 없어 수술 후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수술 후 붓기나 멍도 크지 않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다만 지방흡입수술은 수많은 신경선이 존재하는 얼굴 부위에 시행하는 것이므로 안면윤곽 수술만큼이나 집도의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무작정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아니라 볼륨이 필요한 곳에는 적정량을 배치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형성하는 노하우도 필요하다.

따라서 수술 전 병원 선택 과정부터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지 제대로 따져봐야 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맞춤 상담을 통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지방흡입수술방법이나 수술 전후의 주의사항, 관리방법 등에 대하여 세밀하게 확인해 두고, 얼굴지방흡입후기나 전후 사진 등도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특히 얼굴지방흡입 수술의 경우에는 잘못된 수술방법이 적용될 경우 얼굴형이 울퉁불퉁해 지거나 비대칭해지는 등,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생길 우려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만 한다.

글 :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