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01 00:50 (일)
수원버팀병원, 매향여자정보고와 경기도 도제학교 사업단 참여 협약식 체결
수원버팀병원, 매향여자정보고와 경기도 도제학교 사업단 참여 협약식 체결
  • 김태규 기자
  • 승인 2019.08.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수원버팀병원(원장 박준수)이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와 경기도형 도제학교 사업단 참여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버팀병원은 도제교육 훈련과정(현장 교육실습)에 학생을 선발해 성실히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우선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준수 수원버팀병원 원장을 비롯해 방병일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교장과 임직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진 = 수원버팀병원 제공
사진 = 수원버팀병원 제공

현장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학교 교육과 직업교육을 병행하는 ‘도제학교’는 이론과 기초 위주의 학교 교육을 듣고 산업현장에서 보다 심화된 직무훈련을 받음으로써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도제학교 과정의 수업을 들은 학생들은 채용 약정을 통해 자신이 공부했던 기업에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올해 처음 ‘경기도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기 시작한 경기도는 올해 초 신청을 받아 지난 5월 말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보건간호과)를 비롯해 총 10개 학교를 선정, 취업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학생들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도제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수원버팀병원 박준수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의료기관에서 전문성을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수원버팀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가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