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0 01:35 (화)
[칼럼] 피부 탄력·잔주름으로 고민이라면 '슈링크 리프팅'…"근본적인 피부 문제 해결 필요"
[칼럼] 피부 탄력·잔주름으로 고민이라면 '슈링크 리프팅'…"근본적인 피부 문제 해결 필요"
  • 그리다 성형외과 박경률원장
  • 승인 2019.08.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다 성형외과 박경률원장
그리다 성형외과 박경률원장

자외선이 강해지는 여름에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계절이다. 많은 이들이 여름철 피부 노화관리를 위해 팩이나 화장품을 이용해 홈케어를 시도하지만 생각보다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잔주름이나 피부 노화는 시술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여성들은 전보다 급격히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잔주름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을 수도 있다.

만약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슈링크 레이저 리프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슈링크 레이저 리프팅이란 고강도 집속 초음파 최신 하이푸(HIFU)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 근본적 처짐을 개선하고 초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탄성섬유의 재생을 촉진하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의미한다.

시술 부위는 목주름, 얼굴 라인, 늘어난 턱선, 웃을 때마다 생기는 입가의 잔주름, 깊게 패어있는 팔자주름, 이중턱까지 개선 가능하다. 비침습적 시술로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이 20분 내외로 짧아 바쁜 이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다음날도 붓기가 거의 없어 직장인들에게도 인기이다.

그러나 해당 시술은 본인에 피부에 맞지 않는다면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진행 전 개개인의 피부 타입 및 특성을 분석한 1:1 맞춤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또, 시술방법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다양한 피부 시술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과 함께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슈링크 리프팅 시술 이후에는 보습, 수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며 화끈거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오르게 하는 사우나는 피해야 한다.

글 : 그리다 성형외과 박경률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