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04:00 (토)
원치 않는 임신 막기 위해... '올바른 피임법' 중요해
원치 않는 임신 막기 위해... '올바른 피임법' 중요해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1.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Point = 이호준 기자] 원치 않는 임신을 막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피임'이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는 개방된 성문화에 비해 피임 실천율이나 피임상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편이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실행 하고 있는 피임법은 생리 주기, 질 외 사정 법 등이 있다. 하지만 이들 피임법의 성공률은 생각보다 높지 않는데 이럴 경우 자칫 원치 않는 임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피임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올바른 피임방법으로는 남성 피임법, 경구 피임약, 팔에 이식하는 피임 기구 등이 있다. 만약 불가피하게 사전 피임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관계 이후 72시간 안에 의료진에게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복용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건대점 전영미 원장
로앤산부인과 건대점 전영미 원장

로앤산부인과 건대점 전영미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간혹 피임법 사용에도 불구하고 드물게 계획되지 않은 임신이 확인될 수 있다. 이럴 경우 임신중절을 고려할 수 있는데 중절수술은 모자보건법 제 14조에 따라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만일 임신중절수술을 해야 한다면 의료진이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췄는지 또는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지 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