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03:25 (토)
영화 '동물, 원' 토크 라인업 공개…뮤지션 레인보우99부터 싱어송라이터 요조까지!
영화 '동물, 원' 토크 라인업 공개…뮤지션 레인보우99부터 싱어송라이터 요조까지!
  • 임태균 기자
  • 승인 2019.09.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동물, 원' 토크 라인업
영화 '동물, 원' 3주차 토크 라인업

캐나다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공식 초청, 서울환경영화제 대상, DMZ국제다큐영화제 ‘젊은 기러기상’에 빛나는 왕민철 감독의 사려 깊은 데뷔작 <동물, 원>이 영화의 다양한 여운과 감성을 불러일으킬 개봉 3주 차 토크 일정을 공개하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화 <동물, 원>은 울타리 뒤 보이지 않는 세상, ‘반야생’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동물원의 야생동물들과 그들을 돌보는 사람들의 잔잔한 일상을 담아낸 감성 다큐멘터리다. 개봉 첫 주 진행한 릴레이 토크의 성원에 힘입어, 개봉 3주 차 다채로운 감성을 전할 관객과의 대화 일정을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동물, 원>의 환상토크 일정의 시작은 <동물, 원>의 사운드트랙 콜라보레이션을 함께한 뮤지션 ‘레인보우99’와 함께한다. 영화 속 등장하는 동물들의 이름으로 사운드 트랙을 작업하여 영화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 자신만의 방법으로 <동물, 원>을 향한 애정을 잔뜩 표현한 바 있는 ‘레인보우99’는 <동물, 원> 뮤직 토크를 통해 다시 한번 왕민철 감독과의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9월 18일 저녁 7시 50분 에무시네마에서 진행되는 토크에서는 <동물, 원> 속 빛나는 OST를 공연하는 깜짝 프로그램도 기획되어 있어,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9월 20일 저녁 7시 30분 CGV 압구정에서는 EBS [고양이를 부탁해], tvN [대화가 필요해], 유튜브 [냥신 TV]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 고양이의 감정을 읽고 문제 행동을 교정하는 모습을 통해 집사들에게 '냐옹신'으로 불리는 나응식 수의사와의 시네마톡이 예정되어있다. 자신의 경험담으로 어렵지 않게 관련 지식을 녹여내는 나응식 수의사와 왕민철 감독과의 시네마톡에서는 다른 토크에서는 맛보지 못할, 동물권에 관한 밀도 높은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9월 21일, 오후 5시 인디스페이스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요조와의 인디토크가 예정되어 있다. 요조는 앞서 공개된 <동물, 원> 추천 영상에서 “영화를 보면서 편안하게 쉰다라는 실감을 이렇게 크게 한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동시에 동물원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여러 가지 모습들을 이렇게 가까이서 본 것도 처음이라서 여러모로 저에게 너무 따뜻한 영화였던 것 같다”라는 찬사를 보내며 영화를 향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뮤지션, 작가 활동 등 전방위적 예술 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에 자신만의 소신을 펼치는 요조와의 관객과의 대화는 왕민철 감독과 영화의 주인공들 또한 참석, 영화의 여운에 따스한 감성을 더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마지막으로 9월 22일, 오후 4시에는 감성 에세이 작가 황경신과의 인디토크가 인디스페이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워지는 것도 사랑입니다], [밤 열한 시], [눈을 감으면] 등의 책을 집필한 황경신 작가는 젊은 감수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문체와 스타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작가다. 황경신 작가는 왕민철 감독과의 조우를 통해 작가만의 신선하고 깊이 있는 시선을 더하는 대화를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우리가 볼 수 없었던 동물원의 일상을 통해,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삶에 관한 깊이 있는 성찰을 이끌어내는 <동물, 원>은 극장 가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단 하나의 감성 다큐멘터리로 자리잡고 있다. 절찬 상영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