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0 09:30 (화)
[개봉예정] 영화 ‘닥터 슬립’
[개봉예정] 영화 ‘닥터 슬립’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9.10.2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닥터 슬립’ 스틸 이미지

영화 <닥터 슬립>은 스티븐 킹의 대표작이자 스탠리 큐브릭 감독이 만든 세계적인 걸작 <샤이닝> 그 후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영화는 염동력, 텔레파시 등 초현실적인 힘을 가진 샤이닝 능력자들과 이들 샤이닝 능력자들을 먹는 트루 낫이라는 세력들이 운명을 걸고 벌이는 죽음의 대결을 그린 초현실 스릴러다.

<닥터 슬립>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브람 스토커상 최고 작품상을 수상한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1980년 스탠리 큐브릭이 영화화한 <샤이닝>의 뒤를 이어 40여 년 만에 등장한 속편이다.

전편이 폭설로 고립된 호텔에서 환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미쳐가는 소설가 잭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닥터 슬립’은 성인이 된 잭의 아들 대니가 가진 샤이닝 능력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색다른 매력을 전한다.

또 영화의 제목 ‘닥터 슬립’은 아버지가 남긴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괴로운 나날을 보내던 대니가 자신의 샤이닝 능력으로 죽음을 앞둔 환자들이 마치 잠이 들듯 편안히 세상을 떠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불리는 별명이다.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 이완 맥그리거가 주인공 대니 역을 맡고,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위대한 쇼맨> 레베카 퍼거슨이 트루 낫의 리더로 등장한다.

메가폰을 잡은 감독 마이크 플래너건은 <위자: 저주의 시작>‧<오큘러스>‧<썸니아> 등을 통해 인정받았고, 2018년 넷플릭스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힐 하우스의 유령>으로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영화 <닥터 슬립>은 11월 7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