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9 22:20 (목)
"진정성 갖춘 PC방창업 혜택, 가맹점은 웃는다"
"진정성 갖춘 PC방창업 혜택, 가맹점은 웃는다"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2.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샹떼 PC방'이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12월 창업 혜택'을 선보여 화제다.

샹떼 PC방은 PC방창업의 성수기라 할 수 있는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창업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브랜드 홍보를 위한 PC방창업 프랜차이즈의 허울 좋은 혜택이 아닌 운영 편의 향상 및 경제적 부담 최소화를 위한 진정성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일부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창업 혜택은 오픈 비용에 모두 포함대 있는 경우가 많다. 즉, 오픈 비용을 애초에 고가로 책정한 뒤 무상 혜택을 제공하는 것처럼 위장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현수막, 전단지 등 소비자들에게 통하지 않는 광고를 제공해 효율성이 극도로 낮은 것이 현실이다.

반면 샹떼 PC방은 일정 금액의 광고비를 본사 차원에서 지원해 혜택 체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차별화된 노하우를 통해 광고 비용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케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

이러한 효과는 구체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가동률이 10%에 불과했던 샹떼 PC방의 한 매장은 광고비 혜택 및 케어를 받으면서 2주 사이 5% 상승했다. 최근까지도 지속적인 상승 효과를 나타내면서 얼마 전 20%에 육박하는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고객들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한 정기적인 게임대회 개최 역시 주목할 부분이다. 샹떼 PC방은 2주에 한 번 씩 가맹점 게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3개월에 한 번 게임대회를 진행하는 타 브랜드와 차별되는 점이다.

샹떼 PC방
샹떼 PC방

샹떼 PC방은 고객이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게임대회 개최에 나서고 있다. 특히 게임대회 전문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대회 과정을 마련하고 있다. 게임대회 참가 및 연습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 수가 늘면서 자연스레 가맹점 매출 상승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특히 게임대회 우승 상금은 모두 본사에서 지원해 가맹점의 대회 준비 비용 부담을 없앴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PC방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고려하는 것보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PC방을 선호하기 마련"이라며 "컴퓨터 사양 평준화 및 공통적인 게임 제공으로 변별력이 없어졌기 때문에 결국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본사의 창업 혜택이 고객 유입을 결정하는 경쟁력이 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