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1 02:05 (수)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북한영화특별전 ‘북한, 다큐로 만나다’ 개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북한영화특별전 ‘북한, 다큐로 만나다’ 개최!
  • 김태규 기자
  • 승인 2019.11.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북한을 다룬 다양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북한영화특별전 <북한, 다큐로 만나다>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11월 19일~12월 7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진행되며, ‘제11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수상작 2편을 포함해 북한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관람 할 수 있다.

8년 동안이나 북한을 오가며 촬영한 기록을 담은 <평양유랑>(피에르 올리비에 감독), 북한의 결핵환자들을 돌본 유진벨재단에서 일하는 의료진의 시선으로 바라 본 <아웃 오브 브레스>(석혜인 감독), 서구 현대 미술과 북한 예술가들의 교류라는 프로젝트 속에서 웃음과 북한 사회에 대한 성찰을 볼 수 있는 <평양, 예술의 기술>(토미 굴릭슨 감독), 조선학교를 지켜 낸 70년의 역사와 재일 조선인의 역사 속에 스며있는 북한을 다룬 <사이사-무지개의 기적>(박영이, 김공철 감독), 탈북 브로커에게 속아 남한에 오게 된 탈북민 김련희의 삶을 통해 남과 북 분단의 현실을 깨닫게 하는 <그림자꽃>(이승준 감독)이 상영된다.

이 중 <그림자꽃>은 ‘제11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최우수다큐멘터리상 수상, <사이사-무지개의 기적>은 아시아발전재단이 후원하는 ADF 문화상을 수상하며 영화제 중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그림자꽃>은 오는 11월 20일부터 개최되는 세계 최대 다큐멘터리영화제인 암스테르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IDFA)의 장편경쟁 부문에도 초청됐다.

또 특별 게스트로 김명준(몽당연필 사무총장, <우리 학교> 감독), 김승(북한 영화 연구자), 이승준(<그림자꽃> 감독), 김련희(탈북자, <그림자꽃> 주인공) 씨를 초청해 다큐멘터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관람은 선착순 전석 무료이며 행복한미래교육포럼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