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4 18:25 (토)
영화 ‘샐린저’, 쉐인 샐러노 감독의 열정‧제작 히스토리 공개
영화 ‘샐린저’, 쉐인 샐러노 감독의 열정‧제작 히스토리 공개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9.11.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샐린저>의 연출을 맡은 쉐인 샐러노 감독의 열정과 제작 히스토리가 공개됐다.

이 영화는 20세기 최고의 작가, 은둔작가, 스캔들의 주인공, 암살사건의 중심, FBI가 주목한 소설의 작가 등 베스트셀러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을 둘러싸고 스스로 미스터리가 된 J. D. 샐린저의 모든 것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샐린저>의 연출을 맡은 쉐인 샐러노 감독은 고등학교 재학 중이던 10대 때 만든 단편 다큐멘터리로 다수의 상을 받고, 미국 의회의 초청을 받아 작품을 상영할 정도로 인정받은 실력파 감독이다.

쉐인 샐러노 감독은 이후 전문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했고 스티븐 스필버그 등 유명 할리우드 감독들과 협업하며 이름을 알렸다. 대표적으로 마이클 베이 감독과 함께한 블록버스터 <아마겟돈>의 시나리오 작업을 맡았고, 올리버 스톤 감독과 <파괴자들>의 시나리오를 공동 집필하고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했다.

또 2021년부터 차례로 공개될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2>~<아바타5> 시리즈의 시나리오 작업에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할리우드 명감독들의 러브콜을 한몸에 받는 쉐인 샐러노 감독은 지난 2003년부터 <샐린저> 제작을 준비했고, 프로덕션 기간 중 6년 정도는 비밀리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제작 소식이 공개되자마자 기사 1면을 장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샐린저>는 무엇보다 그동안 샐린저와 자신들의 관계를 기록으로 남기길 거부했던 최측근들과의 인터뷰를 성공한 점이 주목할만하다.

그뿐만 아니라 세상에 최초로 공개되는 샐린저의 사진‧영상‧법적 문서들‧미공개 원고까지 포함돼 베일에 가려있던 세기의 작가의 비밀을 드러내는 단 하나의 다큐멘터리로 최고의 기대작으로 등극했다.

영화 <샐린저>는 오는 12월 12일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