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3 13:25 (일)
[개봉확정] 영화 ‘밥정’
[개봉확정] 영화 ‘밥정’
  • 박건영 기자
  • 승인 2020.01.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밥정’ 티저 포스터

영화 “밥정”은 국내외 14개 영화제에 초청돼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화는 방랑식객 임지호 쉐프가 생이별한 친어머니, 가슴으로 기르신 양어머니, 긴 시간 인연을 맺은 길 위의 어머니를 위해 그리움으로 짓고 진심으로 눌러 담아 정성껏 차린 한상차림, 10년의 여정 속에서 우러나는 인생의 참맛을 그린 작품이다.

임지호 쉐프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요리사이자 자연요리연구가로 유엔 한국 음식 축제(2003), 독일 슈투트가르트 음식 시연회(2005), 베네수엘라 한국음식전(2005) 등 세계 각국에 한국 음식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2007년 제1회 뉴욕한류상, 2006년 외교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았고, [방랑식객_식사하셨어요?],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등의 방송에 출연해 많은 감흥을 전한 바 있다.

앞서 “밥정”은 세계 3대 다큐멘터리 영화제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초청돼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어 시드니 영화제, 갤웨이 영화제,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DMZ 국제다큐영화제,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하이파 국제영화제, 마가렛 미드 영화제, 디바우어 푸드 필름 페스트, 오슬로 필름즈 프롬 더 사우스 영화제, 하와이 국제영화제, 벨라루스 민스크 국제영화제 라스타파드에 연이어 초청돼 진가를 증명했다. 영화 “밥정”은 3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