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02:05 (토)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초호화 성우진 눈길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초호화 성우진 눈길
  • 임태균 기자
  • 승인 2020.05.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 포스터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 포스터

엑토르 말로의 베스트셀러  『집 없는 아이』를 영화화한 <레미: 집 없는 아이>가 오는 5월 28일 자막판과 더빙판의 동시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집 없는 소년 ‘레미’가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와 함께 여행하며 자신의 진짜 가족을 찾아가는 모험과 여정을 그린 2020 최고의 멘티•멘토 감동 대작이다. 

앞서 <레미: 집 없는 아이>는 지난 주말 KBS ‘영화가 좋다’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구체적으로 <레미: 집 없는 아이>는 네이버 검색 차트 40대, 50대에서 1위를 차지했고, 10대, 20대, 30대에서 검색차트 2위를 기록, 전 세대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국내 최고 성우진의 캐스팅도 화제다. 

먼저, 천사의 목소리를 가진 집 없는 소년 ‘레미’ 역은 지난해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영화 <알라딘> 더빙판에서 ‘자스민 공주’ 역을 맡았던 사문영 성우가 맡아 순수한 소년의 목소리부터 다채로운 감정 연기까지 펼쳐 보일 예정이다. 사문영 성우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배우 수현이 연기했던 ‘닥터 조’ 역의 더빙 연기를 진행한 바 있으며, <발레리나>(‘펠리시’ 역),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백설공주’ 역), <신데렐라: 마법 반지의 비밀>(‘엘라’ 역)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물론,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동화 원작 영화들의 캐릭터들까지 폭넓은 연기를 선보여 온 바 있다.

‘레미’가 가진 노래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소년의 꿈을 이끌어 주는 인생 멘토이자 거리의 음악가 ‘비탈리스’ 역은 홍진욱 성우가 맡아, ‘비탈리스’의 따뜻한 성품을 깊이 있게 표현해 낸다. 홍진욱 성우 역시 [그레이 아나토미](‘마크 슬론’ 역, ‘오웬 헌트’ 역), [닥터 후](‘캡틴 잭’ 역), [프리즌 브레이크](‘빌 킴’ 역), [셜록] 시즌 3, 4(‘마이크로프트’ 역), [신밧드](‘군나르’ 역) 등 메가 히트를 기록한 대표 미국, 영국 드라마들에서의 연기는 물론, <토이 스토리 4>(‘버니’, ‘보니 아빠’, ‘칼 레이너로소러스’ 역), <눈의 여왕 4>(‘애로그’ 역), <발레리나>(‘루토’ 역), <새미의 어드벤처>(‘갈매기’ 역) 등의 영화들에서 목소리 연기를 펼쳐 보인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또한, ‘레미’의 유일한 친구가 되어 주는 소녀 ‘리즈’ 역에는 [닥터 후] 시즌 9, 10의 최윤정 성우, 노인 ‘레미’ 역에는 <블랙 팬서>(‘은조부’ 역), <패딩턴 2>(‘조나단 브라운’ 역), <미래의 미라이>(‘청년 쿤’ 역) 등에서 열연한 황창영 성우, 버려진 갓난아이 ‘레미’를 처음 발견한 ‘제롬’ 역에는 <어벤져스> 시리즈(‘스티브 로저스/캡틴 아메리카’ 역), <아이언 맨 3>(‘올드리치 킬리언’ 역) 등을 도맡은 임채헌 성우, ‘밀리건 부인’ 역에는 <주먹왕 랄프 2>(‘예쓰’ 역), <고스트 헌터: 얼음 몬스터의 부활>(‘헤트 큐민시드’ 역) 등의 경력을 가진 조경아 성우가 캐스팅돼 열연을 펼친다. 여기에,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토이캅], [애니퐁] 등 다수의 제작에 참여했던 권하 감독이 <레미: 집 없는 아이> 더빙판의 연출을 맡았다.

전 세대 관객들에게 감동과 힐링을 선사할 2020 무공해 감동 대작 <레미: 집 없는 아이> 는 5월 28일 자막판과 더빙판을 동시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