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BIFAN와 ‘괴담 단편 제작지원 공모전’ 개최
부천시, BIFAN와 ‘괴담 단편 제작지원 공모전’ 개최
  • 김태규 기자
  • 승인 2020.05.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괴담 단편 제작지원 공모전 -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스토리텔링대회’를 개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괴담을 소재로 한 단편 영화·웹드라마의 시나리오와 3분 이내의 영상이 공모 대상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 20편에는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또 공모전은 6월 25일까지 BIFAN 공식 홈페이지 출품‧지원을 통해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단편 제작지원(단편영화·웹드라마)’과 ‘영상’ 등 2개로 나뉜다. BIFA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9편의 괴담이나 지원자가 알고 있는 괴담을 소재로 활용하면 된다.

‘단편 제작지원(영화·웹드라마) 부문’은 러닝타임 30분 이내의 순수 창작 시나리오(극영화)가 공모 대상이다. 최종 선정한 10편의 시나리오에는 작품당 최대 1500만 원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한다. 최종 당선자는 2021년 BIFAN에서 상영이 가능하도록 올해 12월 30일까지 단편영화·웹드라마 제작을 완료해야 한다.

‘영상 부문’은 러닝타임 3분 이내의 순수 창작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완성된 영상물을 대상으로 10편을 최종 선정해 작품당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선정작은 BIFAN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해 7월 17일~7월 31일 상영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괴담 단편 제작지원 공모전 -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스토리텔링대회’는 부천시 주최, BIFAN 주관으로 영화진흥위원회,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후원한다.

‘제24회 BIFAN’은 부천 시내 상영관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7월 9일~16일 관객‧국내외 영화인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