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02:20 (목)
홈세라 휴대용 마스크 살균기, 국내 5만대 계약
홈세라 휴대용 마스크 살균기, 국내 5만대 계약
  • 안지희 기자
  • 승인 2020.06.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 규격 폐렴균 살균테스트 완료…유럽CE∙미국FCC 인증 획득
프랑스 살균테스트 통과…수출 협의 중

세라믹 살균,건조기 전문기업 홈세라(대표 양정희)가 지난달 출시한 휴대용 마스크 살균기가 출시와 동시에 국내 5만대 판매 계약을 성사했다.

홈세라 휴대용 마스크 살균기 MC20은 유럽연합적합성인증(CE)와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와 프랑스에서 살균테스트를 진행해 살균력과 안전성을 확인한 제품으로서 프랑스 수출도 협의 중에 있다.

특허기술로 제작된 마스크 전용살균기 MC20은 홈세라만의 독자 기술인 세라믹소재PTC와 자연공기 대류순환방식을 이용해 마스크를 필터 손상 없이 살균, 탈취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다. 

기존의 마스크관리기의 경우 마스크 탈취를 위해 팬(Fan)을 통해 강제로 외부공기를 유입하면 먼지와 유해물이 함께 빨려 들어와 마스크에 흡착될 수 있지만, 홈세라는 1mm미만의 하부 미세구멍을 통해 순수 공기만 유입하고 자연흡배기 방식으로 상부로 공기를 배출해 외부 유해물질 유입 없이 살균 탈취가 가능하다.

살균히터 또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세라믹PTC소재로 제작되어 마스크의 손상 없이 마스크의 유해물질을 열분해해 세균을 사멸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분석시험연구원을 통해 KS규격에 따라 폐렴균 살균력을 테스트한 결과 99.9% 살균하는 것을 확인했다.

MC20은 살균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휴대편의성도 높다. 성인 손바닥 크기 정도로 휴대가 간편하고, USB전원만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홈세라 양정희 대표는 “홈세라는 세라믹을 통한 안전한 살균/건조 전문 기업으로서 으로 성장하겠다”며 “국내 시장만이 아니라 해외시장에 진출해 한국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홈세라는 2018년 대한민국 녹색에너지우수기업 대상, 2019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을 수상했으며 대표제품 신발살균건조기 S200은 2020대한민국 브랜드평가 신발건조기 부문 1위, 2020 브랜드K에 선정됐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