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4 04:55 (수)
[오늘개봉]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
[오늘개봉]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8.12.12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가톨릭매스컴 대상’ 수상!

[뉴스포인트 = 박건영 기자]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는 KBS <차마고도> 제작진이 참여한 영화다.

이 영화는 유수 영화제에서 호평 세례를 받아 올겨울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큐멘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 공식 이미지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 공식 이미지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는 주인공 열여섯 소녀 ‘왕모’가 자신 안의 소녀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넨 채 묵묵히 고단한 여정을 걸어 나가는 모습을 담았다. 친구들과 해맑게 수다를 떨고 어린 동생들을 살뜰하게 보살피는 왕모는 인생의 갈림길을 마주하고 어른이 돼가는 길에 내딛게 된다.

아울러 이 영화는 △한국가톨릭매스컴대상 △2018 한국가톨릭매스컴 대상 △2018 뉴욕페스티벌TV&필름상 다큐부문 금상 △2018 휴스턴국제영화제 다큐부문 심사위원특별상 △2017 코리아UHD어워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 영화는 한국가톨릭매스컴대상 시상식에서 순례라는 불교적 색을 띠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가톨릭 재단에서도 이 영화가 아름다운 수작임을 입증한 것이다.

김한석 감독은 “사춘기 소녀의 삶에 시선과 마음을 맡긴다면 영화가 끝나고 자리에서 일어설 때 살면서 잊고 지내던 내 안의 무언가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한편,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는 지난 2017년 KBS에서 방송된 다큐멘터리 <순례> 4부작 중 1편으로, 방송 당시 10.2%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시절이여’는 오늘 개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