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0 11:15 (금)
‘전주김치 꽃지’,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그루망 선정 옥동식과 협업
‘전주김치 꽃지’,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그루망 선정 옥동식과 협업
  • 박형진 기자
  • 승인 2020.06.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전주김치 꽃지
사진 제공 = 전주김치 꽃지

김치 브랜드 ‘전주김치 꽃지’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트랑에게 주어지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그루망에 3년 연속(2018·2019·2020년) 선정된 ‘옥동식’ 매장에 김치를 공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돼지국밥 전문점 ‘옥동식’의 상호는 ‘한 가지 음식만을 파는 집’ or ‘함께 식사하는 집’이라는 뜻으로 셰프의 이름과 같다. 돼지국밥이라는 단일 메뉴만을 판매하는 이곳은 다른 돼지 국밥집과 다르게 내장과 뼈를 넣지 않고 돼지고기만으로 육수를 우리며 오직 소금만을 사용하여 말끔하지만 깊은 맛을 낸다.

또한 국밥에서 육수 다음으로 중요한 밥과 김치에도 차별성을 뒀다. 쌀은 도정 후 즉시 받아 일주일 내에 모두 소진한다. 김치는 셰프의 어머니가 직접 담그던 레시피를 사용하여 대량으로 생산하는데, 이를 ‘전주김치 꽃지’와 협업하여 진행한다. ‘전주김치 꽃지’에서는 고춧가루, 마늘, 배추, 무 등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하여 제조한 김치를 옥동식 매장에 공급 중이다. 

한편, ‘전주김치 꽃지’는 맛의 고장 전주에서 지난 2018년 처음 론칭한 김치 브랜드로 좋은 재료에 전주만이 가진 특제 비법 육수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가장 맛있는 김치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주 김치를 소재로 한 가공식품을 개발하여 유통 중이다.

현재 ‘전주김치 꽃지’의 신상품 캔시머 김치 3종과 볶음김치 2종은 옥동식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