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22 23:07 (화)
강남테마피부과, 제3회 눈밑지방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강남테마피부과, 제3회 눈밑지방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2.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테마피부과(대표원장 이학규)는 최근 제3회 눈밑지방 하안검 성형술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8일 열린 이번 세미나는 앞선 1, 2회에 이어 3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눈밑지방수술에 대한 학술정보와 기술을 회원들인 피부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공의들과 공유하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함에 개최 목적을 두고 있다.

조성인 원장(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회장)
조성인 원장(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회장)

세미나를 진행한 조성인 원장(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회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눈 주위 노화는 대상자가 점차 많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화와 생활환경의 변화로 일반인들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그간 눈밑지방배재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마땅치 않았던 피부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공의들에게 관련 정보를 전하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의 심술단지라 불리는 눈밑지방을 레이저 시술을 통해 지방의 분포를 고르게 하고 일부를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지방량과 눈물고랑 정도에 따라 지방 제거 또는 재배치를 선택, 결정한 뒤 결막으로 절개, 박리해 지방으로 접근하며 상태에 따라 지방 제거 또는 재배치가 진행된다.

이러한 눈밑지방수술은 심미적 목적에만 치우치거나 눈 주위의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비전문의들에 의해 수술이 진행될 경우 부작용과 함께 수술 만족도가 저하되기 쉽다.

따라서 눈밑지방재배치는 담당 의료진이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따라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더불어 수술 이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 병원인지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강남테마피부과 조성인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세미나뿐 아니라 앞으로도 정기적인 시연을 진행해 피부과 내에서 눈 주위 노화치료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갈 것이며, 정기 학회를 통해 피부과 여러 회원 간 눈 주위 노화에 대한 활발한 토의와 기술 발전을 도와 임상에서 보다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눈밑지방수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