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6 01:25 (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경기), 사회적경제인식 확산 위한 ‘체험프로그램’ 실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경기), 사회적경제인식 확산 위한 ‘체험프로그램’ 실시
  • 서유주 기자
  • 승인 2020.07.3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소셜캠퍼스 온 경기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경기’는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사회적경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체험프로그램’은 일반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소셜캠퍼스 온 경기 및 사회적경제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7월에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은 ▲아로마제품 만들기-에이랩 주식회사(김희정 대표) ▲수제과일청 만들기-주식회사 트로피칼(전숙영 대표) ▲가죽공예 제품 만들기-주식회사 마켓발견(조소연 대표) 등이 있었고, 8월에도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소셜캠퍼스 온 경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적기업, 소셜벤처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 좋은 제품을 통해 좋은 가치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고 하니 참 착한 소비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애용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센터 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에 관한 관심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확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소셜캠퍼스 온 경기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경기도 사회적 기업가들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상담 멘토링, 교육, 자원연계 등을 통해 입주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8월 사회적경제 체험프로그램은 ‘소셜캠퍼스 온 경기’ 운영사무국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