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송태민 교수, '유튜버 뒷광고' 관련 인터뷰 참여
KAC한국예술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송태민 교수, '유튜버 뒷광고' 관련 인터뷰 참여
  • 서유주 기자
  • 승인 2020.08.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루루체체 TV' 운영
사진 = SBS 모닝와이드 캡처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이하 한국예술원)은 유튜브·크리에이티브과정 송태민 교수가 SBS 모닝와이드 '유튜버 뒷광고' 편에 출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2일 방영된 SBS 모닝와이드 ‘수상한 소문’코너에서는 최근, 인플루언서들이 '내돈내산' 문구를 내걸고 작성한 후기가 사실 광고성 콘텐츠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일고 있는 '유튜버 뒷광고'에 관한 인터뷰가 진행됐다.

유튜브 채널 '루루체체 TV'를 운영 중인 송 교수는 “유튜버는 자신의 이미지가 제일 중요하다. 그런데 콘텐츠 속에 광고라고 미리 표기한다면 본인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을 거라 우려해 표기하지 않는 것이다”라고 논란의 원인에 관해 설명했다. 게다가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일명 뒷광고는 예전부터 관행처럼 이어져 오고 있었다”며 “일반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구분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안타까워했다.

한편,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예술계열은 유튜버 크리에이티브 수업으로 '루루체체 TV' 송태민, ‘지식인 미나니’ 이민환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특임교수로 임명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