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02:20 (목)
크루셜텍,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교육용 태블릿 동남아 수출
크루셜텍,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교육용 태블릿 동남아 수출
  • 임성규 기자
  • 승인 2020.08.3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교육, 시험 시장 적극 공략….. 향후 북미, 유럽시장 진출 발판 마련
크루셜텍㈜ 안건준 대표
크루셜텍㈜ 안건준 대표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크루셜텍과 함께 교육용 태블릿, 관련플렛폼 사업을 진행중인 엔에스데블은 최근 인도네시아 빠순단(UNPAS), STT 가룻(GARUT) 등 9개 대학교와 ‘클라우드 환경의 시험 평가 기술 UBT(Ubiquitous-based test)와 교육기술 UBL(Ubiquitous-based learning)’ 서비스 사용에 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크루셜텍이 글로벌 태블릿 1위 기업인 애플의 위탁생산기업 폭스콘과 비대면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벤처기업인 엔에스데빌과 협력하여 개발 완료한 고성능 교육용 태블릿 또한 해당 교육 플랫폼에 특화된 단말기로서 이번 사업에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UBT(Ubiquitious-Based test)와 UBL(Ubiquitious-based learning) 플랫폼 컨텐츠들이 지연 없이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대기업 제품에 못지 않은 최적화된 제품 사양을 지원할 수 있고,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향후 그 수요가 더욱더 커질 전망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UBT(Ubiquitous-Based test)와 UBL (Ubiquitous-based learning) 시스템은 비대면 교육 및 시험평가에 특화된 시스템으로서 사람간에 접촉을 하지 않으면서도 온라인으로 적절하고 효율적인 교육과 시험평가가 가능하게 한 최첨단 신개념 교육 플랫폼 시스템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AI를 이용해 교육 시 적절한 교육 컨텐츠 도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험평가 시 수험자의 얼굴 표정 행동 등을 분석해 부정행위 여부를 가려낼 수 있어 시험 감독에도 유용하다.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 되면서, 많은 벤처기업과 스마트 제조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비대면 시험 및 교육 시스템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빠순단(UNPAS) 등 9개 대학교뿐만 아니라, 이미 국내 의사 전문의 시험 등 국가 자격증 시험에도 UBT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진주교대 등 국내 공공 교육기관 등에서도 학생 및 해외 연수생에 대한 교육을 위해 UBL을 들여올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애초에 UBT와 UBL을 염두하고 개발한 크루셜텍의 고성능 교육용 태블릿은 활용도 면에서 차별화된 전용기능과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엔에스데빌의 교육플랫폼 공급증가는 크루셜텍 태블릿의 지속적인 공급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크루셜텍은 현재 국내 최대 대기업과도 태블릿 공급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크루셜텍 안건준 대표는 “비대면 교육 시장은 현재 초기인 만큼, UBT와 UBL 시스템이 글로벌표준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매우 크며, 관련분양에 특화된 크루셜텍의 교육용 태블릿을 채택하는 기기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국내 및 동남아 시장을 발판으로 유럽, 북미에서도 UBT와 UBL 플랫폼을 최적화한 크루셜텍의 교육용 태블릿이 채택되도록, 당사가 보유한 10년 이상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 발휘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