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 아트센터, 김도연 작가 기획전 ‘Energy Generation’
혜화 아트센터, 김도연 작가 기획전 ‘Energy Generation’
  • 임성규 기자
  • 승인 2020.09.0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혜화 아트센터에서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김도연 작가의 기획전 ‘Energy Generation’이 개최된다.

김도연 작가는 에너지를 주제로 그림, 도자기, 페인팅 벽화, 조형물 활동과 전시를 국내와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특히 뉴욕 등 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태국 왕실의 전속 작가로 지원을 받고 있기도 하다. 에너지가 확산, 팽창하는듯한 특유의 느낌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빨려 들어가는듯한 작품을 만든다.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번 기획전을 통해 판매되는 작품 수익의 10%을 목포의 사회복지 기관인 ‘경애원’에 기부한다.

김도연 작가는 "앞으로도 기부를 이어나갈 생각이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돕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전시의 기부가 그것의 의미 있는 시작"이라고 말했다.

김 작가는 이어 “작품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이로운 에너지를 세상에 널리 확산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며 "제 작품을 통해 많은 분들과의 활발한 에너지의 교류를 느낄 수 있어 행복하다.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며, 작품의 에너지가 행복으로 널리 전파되는 것을 느끼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색감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는 이번 전시는 혜화 아트센터 제2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