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엄정화, "갑상샘 수술로 10년간 노래 못해..엄정화 나이는?
'놀면 뭐하니?' 엄정화, "갑상샘 수술로 10년간 노래 못해..엄정화 나이는?
  • 김소민 기자
  • 승인 2020.09.1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놀면 뭐하니' 방송 캡처
MBC '놀면 뭐하니' 방송 캡처

[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엄정화(만옥)가 가수 활동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12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만옥 하우스에서 회동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지미유는 만옥에게 "왜 누나는 '마지막일 것 같다'는 말을 계속 하냐"고 물었고, 만옥은 "나이 때문에 가수로 나오기도 민망한 상황인 것 같다"며 "그래서 음악방송도 안 가게 된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에 은비는 "언니 그렇게 생각하지 말라"고 했다.

이어 만옥은 "내 꿈이 콘서트 하면서 끝내는 것이었는데, 갑상샘 수술하고 성대가 다치는 바람에 10년 동안 노래를 못하게 됐고 예전에 내가 이렇게 목이 망가지기 전에 왜 더 많이 부르지 못했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이렇게 후배들하고 하는 게 행복하다"며 "실비와 은비한테 많이 배우고 싶은데 많이 도와달라"며 덧붙였다.

'놀면 뭐하니'가 방송되면서 엄정화의 나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엄정화는 1969년생으로 만 52세 닭띠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