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클리닉에서 체중 관리받고 숨은키를 찾자
키성장클리닉에서 체중 관리받고 숨은키를 찾자
  • 박마틴 기자
  • 승인 2020.09.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학교 등교수업 중단이 20일까지 연장되면서 원격수업이 다시 시행되고 외부 활동이 줄어들고 있다. 그러면서 점점 규칙적인 생활이 흐트러지고 활동량이 줄어든 탓에 섭취한 음식의 열량이 소모되지 못하여 소위 ‘확찐자’가 늘어나고 있어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체중변화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아이의 성장에 영양섭취는 중요하다.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이 부족하면 성장이 부진될 수 있지만 영양분 섭취가 과잉돼 지방으로 축적돼 비만이 되면 성조숙증 원인 1순위가 될 확률이 높다.

성조숙증 원인은 비만도 있지만 수면부족도 원인의 하나다. 수면부족은 스트레스를 유발  ‘그만 먹어’ 신호를 보내는 랩틴 호르몬 분비를 감소시켜 체중을 더욱 증가하게 만든다.

따라서 소아비만은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한데 건강한 음식 섭취와 꾸준한 운동으로 관리하고 스트레스를 없애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성조숙증 예방을 위해 아이의 체중관리가 필요하지만 성장기 아이에게 과도한 식사량과 식단의 조절은 자칫 영양 결핍으로 키 성장을 막을 수 있다.

패스트푸트와 인스턴트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칼로리 소비를 높이기 위해 신체활동을 늘려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과체중의 경우 무리한 운동은 오리려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개인 신체상태에 따른 맞춤운동관리가 필요하다.

키성장을 잘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성장판 자극에 도움이 되는 운동, 균형 잡힌 식단과 스트레스 관리등 성장호르몬이 잘 분비되어지고 성장하는데 쓰여질 수 있도록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키네스 대표원장 김양수 박사는 “키 성장은 단순하게 어느 한 가지 요인에 의해서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수면관리와 맞춤 운동, 식단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며 “키네스는 지난 20년 동안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해 영양(Nutrition), 운동(Exercise), 수면(Sleeping), 스트레스(Stress)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성장법을 연구하여 각 개인의 신체의 기능과 환경을 개선하여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키성장기 시기에 중요한 학습관리를 위해서 두비전 두뇌학습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성장기 아이들이 학습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수면시간의 단축은 키성장에 방해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뇌기능 안정화 훈련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이지미 전환기술을 훈련하여 학습능력을 높여 주고 키성장까지 관리해주는 키네스에서는 유전적인 키성장 저해요인과 보통사람들의 잠재된 영재능력은 후천적인 노력과 훈련으로 키성장은 물론 영재의 뇌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키네스는 기존 지점내의 수업에서 나아가 온라인 학습을 구축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새롭게 리뉴얼된 키네스 홈페이지에서 예약 및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