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10:30 (수)
눈재수술,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 진단 받으려면…올바른 병원 선택법
눈재수술,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 진단 받으려면…올바른 병원 선택법
  • 박마틴 기자
  • 승인 2020.09.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다성형외과 이민철 원장

최근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눈은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쌍꺼풀수술 등 눈성형은 가장 보편화된 미용수술로 자리 잡았다.

실제 눈성형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요가 가장 많은 수술 중 하나다. 그런데 눈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다고 생각해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놓치게 되는 사례들도 적지 않다. 이로 인해 눈수술 후 부작용으로 쌍꺼풀 풀림 증상이나 짝눈, 눈의 크기 비대칭 등을 겪어 눈재수술을 받는 환자들의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눈성형은 결코 쉬운 수술이 아니다. 개인의 얼굴과 눈 모양. 얇은 피부와 미세한조직들까지 섬세하게 고려해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만큼 더 까다로운 기술과 노하우로 집중해야 하는 수술인 것이다.

특히 눈재수술은 첫눈성형보다 더 어려운 수술이다. 때문에 병원을 찾을 때는 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대체적으로 사람들은 쌍꺼풀재수술, 눈재수술후기 등을 검색하여 병원을 찾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직접 방문을 통해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상담을 통해 부득이하게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면, 수술 시기도 잘 결정해야 한다. 눈재수술, 쌍꺼풀재수술은 기본적으로 첫 수술 후 6개월 정도 지난 후에 받아야 적절한 수술 계획을 세우고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이전 눈성형의 문제가 크고, 교정이 시급한 경우라면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 상담을 통해 더 빠르게 시기를 결정할 수 있다.

그리다성형외과 이민철 원장은 “쌍꺼풀재수술, 눈매교정재수술 등의 눈재수술은 고려해야 할 변수가 매우 많은 성형이다”라며, “환자 스스로도 원하는 눈의 모양과 라인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하지만, 개인의 피부 특성과 얼굴 구조 등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 상담을 통해 가장 조화롭고 예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성형외과 및 수술 집도의 선택 시에는 인터넷 정보를 맹신하는 것보다 임상경력과 수술 사례 등을 꼼꼼히 확인해 볼 것이 권장된다. 수술 방법에 대해서는 반드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합한 수술 방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