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01 01:55 (일)
의료 인공지능 기업 제이엘케이, 의정부을지대병원 의료 시스템 구축 매출 공시
의료 인공지능 기업 제이엘케이, 의정부을지대병원 의료 시스템 구축 매출 공시
  • 박마틴 기자
  • 승인 2020.09.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달에만 전년 대비 1600% 매출 성장 성공

14일 의료 인공지능 기업 제이엘케이(대표이사 김동민ㆍ김원태)가 을지재단과 함께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에 스마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매출을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1200병상에 병원 전사적으로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활용하여 적용된다는 업계 첫 사례이다.

그동안 의료 인공지능시장에서 연구개발이나 테스트용으로 대형 병원에 납품된 경우는 있었으나, 이번 납품과 같이 1,200병상 규모의 병원에 전체적 상용화 사용을 목적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다양한 의료 인공지능 제품이 납품된 사례는 없어 이번 납품을 통한 매출 공시는 본격적인 의료 인공지능시장이 크게 열리는데 신호탄이되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제이엘케이는 9월 한달에만 총 33억원의 매출을 공시하며, 전년 대비 1600% 매출성장을 시장에 선보였다. 그동안 의료 인공지능 업체의 매출 성장에 의구심을 가지던 투자자 및 시장에 첫 신호탄을 보인 것이다.

이번 스마트 병원 구축 사업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외의 의료 시장에 인공지능기반 진단 솔루션 보급과 인공지능기반의 원격의료 보급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