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01 02:05 (일)
샤인머스캣,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 먹을까?
샤인머스캣,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 먹을까?
  • 이건희 기자
  • 승인 2020.09.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인트 이건희 기자]

■ 샤인머스캣이란?

일본 과수 연구소에서 2006년에 샤인머스캣으로 품종 등록을 했다. 일본에서는 인기 있는 품종으로 수년간 묘목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포도 중에 단연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고 망고 향이 나서 ‘망고 포도’라고도 불린다. 산도가 낮고 포도특유의 텁텁한 맛이 없으며 아삭아삭한 식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샤인머스캣의 효능

샤인머스캣은 맛도 좋지만 다이어트와 암 예방에 탁월하다.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는데, 이 레스베라트롤은 몸속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암 예방에도 효과적인 효능이 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해 신체 전반의 건강, 혈관, 피부에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 단백질을 보호, 각종 질병에 대한 위험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

■ 샤인머스캣 고르는 법

보통 송이당 500~700g 정도 할 때 가장 맛있는 향과 식감을 자랑한다. 포도알이 동글동글하고 일정하며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약간 노란빛이 나야 알맞게 익은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2~3일 정도 후숙한 후에 먹으면 좋다.

■ 샤인머스캣 보관법

일반 포도의 경우는 14일 정도의 보관이 가능하다면, 샤인머스캣의 경우 냉장 보관시 2~3개월까지 보관 가능하다. 껍질은 깨끗하게 씻고 한송이씩 비닐이나 신문지, 또는 밀폐용기에 보관한다. 껍질을 씻을 때는 베이킹 소다에 약 5분을 담근 후에 흐르는 물에 헹구거나, 식초에 2~3분 담근 후 물로 씻으면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