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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진흥원, Youtube 라이브방송으로 ‘2020 게임 이해하기(리터러시) 선도교사 워크숍’ 진행
콘텐츠진흥원, Youtube 라이브방송으로 ‘2020 게임 이해하기(리터러시) 선도교사 워크숍’ 진행
  • 김소민 기자
  • 승인 2020.09.25 15: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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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선도교사 워크숍’을 오늘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와 3년 연속 교사연구회와 선도교사로 활동한 이정서 교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이자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인 정석희 회장, 게임 교육문화의 연구 리더로 선발된 선도교사 3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 ‘Youtube 라이브방송’을 이용해 전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소개하고 선도교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지는 우수 사례발표에서는 이정서 교사가 30인의 선도교사를 대상으로 게임 활용 수업 적용 결과와 향후 연구 방향성을 공유했다.

마지막에는 정석희 회장의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특강이 진행됐고, 선도교사들은 Youtube 라이브방송을 통한 온라인 화상 워크숍에서도 활발하게 게임의 속성과 교육적 가치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게임 교육문화의 연구 리더로 선발된 선발된 선도교사는 2021년 1월까지 게임 교육문화의 정착·확산을 위해 교육과정 개발, 수업적용 등 교육 방안을 연구하며,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조성 및 성과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선도교사 및 교사연구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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