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0:55 (월)
본지 '뉴스포인트', 2020 대한민국 국민브랜드대상 수상
본지 '뉴스포인트', 2020 대한민국 국민브랜드대상 수상
  • 김소민 기자
  • 승인 2020.09.26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상' 수상
사진 = 2020 '대한민국 국민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서유주 편집장이 상을 받고 있다.

[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본지 '뉴스포인트'가 지난 22일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020 대한민국 국민브랜드대상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 8회를 맞은 대한민국국민브랜드大賞의 행사 취지로 브랜드는 국가 경제와 지방경제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며, 이를 사용하는 국민과 소비자는 어떤 기업의 브랜드가 좋고 나쁜지, 그리고 브랜드는 어떠한지 자세히 판가름 할 수가 없기에 국민의 알권리를 찾아 전달하는 언론매체와 언론단체가 앞장서서 기업과 단체에게는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과 소비자에게는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해 더 나은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수상브랜드 선정 기준으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공모 신청한 브랜드를 가지고 1차 주최 측에서 서류심사로 브랜드의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독자기술과 차별성, 등을 감안하여 심사 후 2차로 압축한 브랜드를 가지고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경영실적과 경쟁력 등을 종합심사에 반영하여 최종심사 후 선정한다. 

사진 = 수상자 단체사진

서유주 편집장은 "뉴스포인트에 큰상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언론의 자유를 수호하고 국민의 알 권리를 실현하는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의 의무를 실천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수익금 일부를 사랑의 열매에 매월 기부하고 사내 봉사단을 만들어 봉사활동을 하고 있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인터넷 언론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