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09:25 (월)
보이차 효능과 끓이는법...부작용 줄이는 방법은?
보이차 효능과 끓이는법...부작용 줄이는 방법은?
  • 서유주 기자
  • 승인 2020.09.26 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보이차

[뉴스포인트 서유주 기자]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보이차 다이어트'가 인기다. 보이차는 살청한 잎을 퇴적해 후발효를 한 원래 중국 소수 민족이 마시던 차로, 유럽으로 건너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 자라는 운남성 보이차만이 진짜 보이차로 인정받을 수 있어 '운남 보이차'로 불린다. 이에 보이차 효능과 보이차 부작용 줄이는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먹는 법을 소개한다.

■ 보이차의 효능

살 빠지는 다이어트 차인 보이차 효과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혈압 낮추는 음식이자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보이차 분말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보이차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 해결에 직방인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보이차 효능은 술먹고 속안좋을때나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카페인은 녹차 카페인처럼 소량 함유돼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두근거림, 식은땀 등 보이차 카페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보이차 다이어트 부작용은 철분제 흡수율을 떨어뜨려 빈혈이나 골다공증 때문에 칼슘제를 복용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 먹는 편이 좋다. 또 보이차 과다 섭취 시 설사, 위경련 등의 보이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 보이차 끓이는 법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는다 ▲맨 처음 우린 물을 따라 버린다 ▲보이차를 다시 한번 끓인다 ▲적당히 식혀 마신다 등이다. 보이차 마시는 법은 하루 30잔까지 마셔도 되지만, 보이차 분말로 보이차를 끓여 마실 때는 보이차 권장량인 하루 1잔 정도가 적당하다. 보이차 먹는 법은 보이차 차갑게 마시기도 하며, 보이차 환이나 보이차로 밥을 지어 먹고, 달걀찜에 넣어 먹기도 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