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23:20 (금)
군산 가볼만한곳 여행, 먹거리 맛집 추천까지… 데이트코스 가득
군산 가볼만한곳 여행, 먹거리 맛집 추천까지… 데이트코스 가득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2.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이들이 여행을 즐기는 이유는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색다른 추억과 낭만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근대와 현대를 아우르는 볼거리가 풍성해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라북도 군산은 이러한 여행의 묘미를 느끼기에 제격인 곳이라 할 수 있다.

일제강점기 우리 민족의 아픔이 서린 도시이기도 한 군산을 방문한다면 꼭 들러봐야 할 곳이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다. 과거 해상물류유통의 중심지였던 군산의 1930년대 생활상을 기록한 곳으로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역사교육 현장이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가까운 곳에는 일본 특유의 색채가 묻어있는 히로쓰 가옥이 위치해 있다. 전통적인 일본의 고급 주택 양식으로 지어진 해당 가옥은 우리 민족의 아픈 역사를 느끼게 하기도 하지만 과거 모습 그대로 보존이 잘 되어 있어 건축사적 의미가 큰 건물이기도 하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 또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다. 영화 속 주인공인 ‘정원’이 운영하던 사진관인 초원사진관 내부에는 지금도 영화 속 장면들을 떠올리게 하는 감성적인 소품들이 가득해 추억을 떠올리며 살펴보기에 좋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히로쓰 가옥, 초원사진관은 모두 가까이 위치해 있어 한꺼번에 둘러보기 좋다. 여기에 군산 먹거리 맛집 추천 시 빠지지 않는 ‘나들목’이 더해진다면 최고의 여행 코스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건강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정겨운 한 상을 차려내기 때문에 군산 3대 밥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나들목’에서는 남녀노소 모든 여행객들이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한우를 푹 고아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하는 소고기버섯국밥, 바삭한 겉 튀김과 부드러운 고기의 조화가 일품인 수제돈까스는 누구나 즐겨 찾는 인기 메뉴다.

나들목
나들목

이곳의 별미로 꼽히는 매운잡채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일반 초고추장이 아닌 직접 만든 과일, 야채 베이스의 특제소스로 매콤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요즘 같은 추위에 얼큰하게 먹기 좋은 해물짬뽕라면은 직접 공수하는 해물로 끓여내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군산 맛집 10으로도 꼽히는 ‘나들목’은 근처 게스트하우스나 펜션 이용객을 위해 이른 시간 문을 열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맞은 편에 바로 주차장이 위치해 여행 중 들르기에 더할 나위가 없다. 주인장의 친절한 미소와 푸짐한 인심 덕에 더욱 기분 좋은 식사를 마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