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1 02:00 (수)
영화 ‘미래의 미라이’, ‘호소다 월드’ 총 집대성!
영화 ‘미래의 미라이’, ‘호소다 월드’ 총 집대성!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8.12.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미래의 미라이’ 공식 스틸 이미지
영화 ‘미래의 미라이’ 공식 스틸 이미지

영화 <미래의 미라이>는 지금껏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전작들에서 볼 수 있었던 즐거움을 총집대성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쿤’이 여동생 ‘미라이’가 생긴 후 달라진 변화 속에서 미래에서 온 동생 ‘미라이’를 만난 후 시공간을 초월한 특별한 환상 여행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또 이 영화는 ‘타임리프’가 주된 내용이었던 <시간을 달리는 소녀>(2006), ‘가상세계’를 구하는 천재 소년과 사람들의 기적을 보여준 <썸머 워즈>(2009),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일깨웠던 <늑대아이>(2012)·<괴물의 아이>(2015) 등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지난 12년 동안 그려냈던 흥미로운 소재가 총동원됐다.

<미래의 미라이>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실제 경험이 출발점이었다. 여동생이 태어났을 때 부모의 사랑을 빼앗겼다고 느낀 4살 아들이 우는 모습을 보고 ‘한 사람의 사랑을 둘러싼 보편적인 인생 이야기’를 떠올린 것이다.

한 가족의 이야기를 미시적인 접근부터 세대를 이어온 인류의 순환사라는 거시적인 범위까지 탐구한 <미래의 미라이>는 점차 가족의 의미가 퇴색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인간관계,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묵직한 물음표를 던진다.

영화 <미래의 미라이>는 2019년 1월 16일로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