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04:45 (토)
여성질환 개선하는 여성성형, 병원 선택 신중해야해
여성질환 개선하는 여성성형, 병원 선택 신중해야해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2.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타이트한 레깅스는 보온성을 유지하면서도 맵시를 살릴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그러나 타이트한 옷차림은 여성의 외음부 건강에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대표적인 것이 소음순 변형이다.

소음순이란 양측 대음순 사이에 있는 한 쌍의 피부 조직을 얘기한다. 본래 적절한 크기에 좌우 대칭인 모양을 띠고 있으나 지속적인 자극이나 외상, 노화 또는 선천적인 원인 등으로 인해 한 쪽이 비대해지거나 검게 변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소음순 변형은 여성 질환과 더불어 미용상 문제까지 발생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소음순 변형 치료 방법으로 소음순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소음순성형수술은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로써 질염 예방과 함께 소음순 모양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비교적 통증이 적고 수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지만 소음순은 두께, 길이, 비대칭 여부, 늘어진 정도, 색상, 음핵 주름의 변형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김나리네 로앤산부인과의원 강남점 원장
김나리네 로앤산부인과의원 강남점 원장

김나리네 로앤산부인과의원 강남점 원장은 "여성성형은 기본적으로 모양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적절한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며 “간혹 소음순성형수술 중 성감 신경이 손상되거나 비대칭 증상이 악화되는 사례도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수술 받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