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1 08:55 (금)
[톺아보기]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의 매력은?
[톺아보기]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의 매력은?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9.01.1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 공식 포스터
영화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 공식 포스터

영화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은 일상의 틈에 숨어 있는 요괴와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의 공포심을 그린 9개의 짧은 이야기를 엮은 괴담 옴니버스 영화다. 중심이 되는 이야기는 10년 만에 재회한 소꿉친구 여성 두 명이 수상쩍은 분위기의 호텔에서 헤매다가 어릴 적 트라우마와 마주하게 된다는 것이다.

<가로 더 무비: 창곡의 마룡(牙狼 GARO)> 시리즈 등으로 알려진 아메미야 케이타(雨宮慶太) 감독이 원작과 총감독을 맡았고, <진유기(珍遊記)> 등의 야마구치 유다이(山口雄大)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도쿄 윈드 오케스트라(東京ウィンドオーケストラ)> 등의 나카니시 미호(中西美帆)와 <가면라이더 포제(仮面ライダーフォーゼ)> 시리즈 등의 시호(志保)가 각각 여주인공과 친구를 연기한다. 노모토 카리아(野本かりあ)와 토오야마 쿄오코(遠山景織子)를 비롯해 이시다 잇세이(いしだ壱成), 마키타 스포츠(マキタスポーツ), 호타루 유키지로(螢雪次朗), 이토 카즈에(伊藤かずえ), 미키 커티스(ミッキー・カーチス) 등도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 공식 이미지
영화 ‘로쿠로쿠 요괴괴담(ROKUROKU)’ 공식 이미지

줄거리는 비교적 평범하다. 직장인인 이즈미(イズミ, 나카니시 미호)는 친구 미카(ミカ, 시호)와 호텔 레스토랑에서 재회한다. 미카의 결혼 소식을 이야기하던 중, 이즈미는 어머니로부터 할아버지가 사라졌다는 연락을 받는다. 두 사람은 호텔을 나가려고 했지만, 출구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 666호실 문과 빨간 기모노를 입은 목이 긴 여자(노모토 카리아)가 나타난다

각 에피소드 간의 연관성이 어중간하다는 것도 단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누리카베(벽 요괴)', '네코메(고양이 눈 요괴)', '카마이타치(낫 요괴)' 등 고대 일본 요괴를 모던한 일본풍으로 해석한 외형 디자인과 특수 분장이 일품이다. 화면의 세세한 부분까지 공을 들인 공포 연출과 선명하고 강렬한 색채가 흩날리는 화려한 비주얼도 볼만하다. 옴니버스 식의 구성을 과감하게 포기하는 편이 좋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