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2-22 17:41 (금)
[칼럼] 눈재수술, 꼭 확인해야 할 4가지 주의사항에 관하여
[칼럼] 눈재수술, 꼭 확인해야 할 4가지 주의사항에 관하여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 승인 2019.01.2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성형수술이 바로 쌍꺼풀수술을 비롯한 눈성형이다. 그만큼 수요가 많다 보니, 부작용이 생기거나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받는 이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실제 최근 성형외과들의 눈성형 사례 중에는 절반가량이 쌍꺼풀재수술 등의 눈재수술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제는 눈재수술이 수술 난이도가 매우 높고, 꽤나 복잡한 과정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이다.

또 눈재수술은 케이스별로 여러 가지 문제를 복합적으로 가진 경우가 많아 성형외과 전문의의 상당한 수술 경험과 실력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따라서 눈재수술 시에는 반드시 수술 병원 및 집도의 선택과 적합한 재수술시기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그렇다면 눈재수술 시 반드시 신경 써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눈재수술 최선의 결과를 위해 ▲정확한 분석을 통한 재수술의 필요 여부 ▲눈재수술 시기 ▲개인별 필요한 수술법 ▲병원선택법 등의 4가지 주의사항이 알려졌다.

우선 첫 번째는 눈재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인지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다. 환자는 재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라도 전문의 입장에서는 교정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진단할 수도 있다. 현재 나타난 문제점과 불만족인 부분에 대해 신중한 진찰과 상담을 통해 눈재수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두 번째는 눈재술 시기다. 수술 후 염증이 생겼다거나 붓기가 빠지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경우, 심한 짝눈이 되는 경우 등이라면 되도록 빨리 눈재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피부가 정상화 되는 시간인 6개월 정도를 기다렸다가 재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심한 염증이나 눈이 감기지 않는 등의 문제가 아니라면, 굳이 서두를 필요는 없다.

세 번째는 자신에게 필요한 눈재수술 방법이 어떤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눈재수술은 대부분 절개방식으로 진행되므로 트임성형이나 눈매교정, 안검하수교정 등을 병행할지, 흉터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수술 방법도 필요한지 등을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

이밖에도 눈재수술 방법은 여러 가지다. 따라서 1차 수술로 인한 조직의 손상이나 흉터 여부, 눈의 변화 등을 모두 고려해 필요한 수술 방법을 찾아야 한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네 번째는 수술 병원 선택이다. 눈재수술은 절대로 수술비용이나 수능 이벤트, 병원의 인지도 등에만 의존해 병원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수술 집도의가 눈재수술에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수술 전후 주의사항 시스템은 철저히 되어 있는지, 수술 후 만족도에 대해 충분한 책임을 질 수 있는 병원인지 등을 확실하게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더불어 눈재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흉터나 붓기, 염증 등의 부작용이 생기는 사례도 있으므로 수술 전 미리 안전성에 대해 제대로 파악해 두어야 한다. 또 수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글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