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19 21:49 (화)
[칼럼] 눈재수술 수요 갈수록 증가...수술병원 선택 시 주의해야
[칼럼] 눈재수술 수요 갈수록 증가...수술병원 선택 시 주의해야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 승인 2019.03.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방학뿐 아니라 연휴나 휴일을 이용해 쌍꺼풀수술 등의 눈성형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의료계에 따르면, 쌍꺼풀수술,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 등의 눈성형은 일반적으로 가장 대중화된 성형수술이다. 다른 부위에 비해 수술방법도 간단한 편이면서 회복속도도 빠르고, 수술 후 외모 변화 효과도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눈성형 빈도가 늘면서, 수술 부작용이나 후유증, 혹은 불만족스러운 결과 등을 이유로 눈재수술 병원을 찾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쌍꺼풀 수술 후 라인이 풀려 졸려 보이는 경우, 지나친 절개 붓기로 눈이 감기지 않거나 쌍꺼풀라인이 너무 두꺼워 부자연스러운 경우 등이 있다. 

또는 양쪽 쌍꺼풀이 비대칭이 되어 눈매가 틀어져 보인다거나, 쌍꺼풀이 여러 겹으로 생기는 경우, 안검하수가 교정되지 않은 경우, 수술 후 염증이나 흉터 등의 부작용을 겪는 경우 등 다양하다. 

이런 경우에는 쌍꺼풀재수술을 통해 부작용이나 불만족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바라던 외모개선 효과까지 제대로 누릴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이 바로 쌍꺼풀재수술 병원 선택방법이다.

눈재수술은 처음 하는 눈성형에 비해 수술 난이도가 매우 높다. 때문에 고도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이를 위해서는 눈재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 비용이나 유명도 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나 병원의 수술 시스템, 전후관리 의료서비스 등을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

그에 따르면 눈재수술은 이전 성형의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또 트렌드나 개인별 선호도를 충분히 반영하되, 부자연스럽지 않은 범위 내에서 조화로운 눈매로 변화시켜 줄 수 있는 성형노하우가 필요하다.

이러한 부분은 수술결정 전, 직접 성형외과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봐야 확인이 가능하다. 병원 선택 시에는 수술 후기가 많은 병원이나 눈재수술 잘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고, 수술 전후 사진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주의할 것은 눈재수술 시기다. 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해 피부 상태가 불완전해진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보다, 충분한 회복이 이뤄진 후에 시행하는 것이 안정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다만 개인에 따라 붓기나 염증이 심하거나, 눈이 감기지 않는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경우에는 되도록 빠른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수술 시기를 논의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눈재수술에서도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문제는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인지해 둘 것이 당부된다.

글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