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4 05:15 (수)
[칼럼] 안면윤곽 수술 포인트는 ‘황금비율’, 병원선택 신중해야
[칼럼] 안면윤곽 수술 포인트는 ‘황금비율’, 병원선택 신중해야
  •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19.05.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외모는 이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스펙으로 손꼽힌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작고 갸름한 동안 얼굴을 가진 이들은 부드럽고 깔끔한 인상을 심어주어 대인관계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반면 턱이 각지거나 얼굴이 넓고, 광대가 돌출돼 우락부락해 보이는 얼굴형은 심성과 관계없이 첫인상이 날카롭거나 무뚝뚝해 보이는 요인이 된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자존감이 떨어지거나, 능력과 무관하게 저평가를 받기도 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안면윤곽 수술 등의 의료서비스를 콤플렉스 극복 대안으로 삼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등으로 구분하며, 앞턱수술, 주걱턱수술, 피질골 절제술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주로 크고 각진 턱 선과 돌출된 광대를 절제하고 뼈를 잘라내는 수술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상은 뼈를 깎기도 하지만, 구조를 재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안면윤곽이 활연히 달라지는 효과를 보기도 한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수술 방법은 전문의를 통해 정확하게 진단 받은 후 확인할 수 있다.

문제는 일부에서 얼굴뼈를 많이 잘라낼수록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는 것이다. 특히 얼굴이 크거나 각이 져 있어 콤플렉스를 겪는 이들은 무조건 많이 깎아내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다. 이와 관련, 안면윤곽 수술은 무작정 뼈를 깎아내는 것을 포인트로 잡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안면윤곽 수술은 근본적으로 뼈를 깎거나 돌출의 방향을 바꿔주어 얼굴형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개인에 따라 얼굴뼈를 깎지 않고도 작고 갸름한 얼굴형으로 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많이 깎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안면윤곽수술의 성공 여부는 많이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적인 황금비율을 맞추는 수술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 수술 방법은 전문의의 정확한 판단 하에 결정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에 따르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하려면, 우선은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숙련도가 높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의료진을 통해 수술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수술비용이나 성형외과 병원의 인지도, 규모 등은 두 번째다.

또한 안면윤곽수술은 전신마취 후 진행돼야 하므로, 1:1 안전마취 시스템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정밀검사와 사후관리 시스템 등이 갖춰진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현명하다.

다만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흉터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 미리 부작용 관련 상담도 받아둬야 한다.

글 :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