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7:55 (금)
영화 ‘행복한 라짜로’ 티저 포스터 공개
영화 ‘행복한 라짜로’ 티저 포스터 공개
  • 김태규 기자
  • 승인 2019.05.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행복한 라짜로’ 티저 포스터

영화 <행복한 라짜로>가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 영화는 외부와 차단된 인비올라타 마을의 농부들, 그들을 영원토록 착취하려는 후작부인, 그런 어머니를 혐오해 가짜 납치 계획으로 저항하는 아들, 그리고 순진무구한 영혼으로 그들을 바라보는 라짜로의 이야기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프랑스 로코코 회화의 창시자 장 앙투완 와토 [Jean Antoine Watteau : 1684~1721]의 작품 ‘피에로 질’을 연상케 한다.

티저 포스터에는 피에로 질 대신 라짜로가 서있다. 피에로 질은 미술사가들에게 “회화 예술의 정점, 인간 정신의 가장 빛나는 표현의 하나”라고까지 극찬되고 있는 미술작품이며, 로코코 시대의 우아하고 향락적인 향연을 담아 귀족들의 향연에 의해 수동적으로 희생된 피에로의 심리를 포착했다.

그러나 <행복한 라짜로>의 티저 포스터는 이와는 다른 느낌이다. 매우 동화적이며, 밝다. 또 우두커니 서 있는 라짜로의 입가에 미소와 천진함, 순수함을 잃지 않는 모습에서 신비로운 존재감은 더 부각된다. 그리고 라짜로 뒤에 숨어 응시하는 늑대는 영화 속에 숨겨진 진실을 드러내고자 하는 듯하다.

또 “전 세계를 매료시킨 경이로운 걸작”이라는 카피는 국내 관객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영화 <행복한 라짜로>는 6월 개봉한다.

장 앙투완 와토 [Jean Antoine Watteau : 1684~1721]의 ‘피에로 질’
장 앙투완 와토 [Jean Antoine Watteau : 1684~1721]의 ‘피에로 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