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0 22:40 (목)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7월 10일 개최 확정…공식 포스터 공개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7월 10일 개최 확정…공식 포스터 공개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9.05.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가 오는 7월 10일 충무아트센터에서 개최를 확정하고 올해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주최‧주관하는 ‘뮤지컬’ 장르 영화제다. 지난 2015년 프리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올해 제5회를 맞는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DDP‧명동 등의 서울 중구의 공공 문화 인프라를 폭넓게 활용하던 예년과 달리 충무아트센터에서 집중적으로 개최된다.

이는 ‘영화와 뮤지컬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예술적 도전과 미래지향적 영상축제를 추구해 온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5년을 돌아보고, 새 탄생을 준비하는 해로 삼기 위함이다.

이번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포스터는 추상적이며 기하학적인 그래픽 아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튜디오 힉의 서희선 작가가 맡았다. 서희선 작가는 이번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포스터 역시 독특한 작품 세계를 유감없이 드러냈다.

서희선 작가는 극장 무대 앞에 드리워지는 커튼을 크고 작은 여덟 개의 사각형으로 표현하고, 프리 상영부터 올해 상영작까지 107편의 영화 제목을 마치 무대 위의 배우처럼 배치했다.

‘무대 위 공연처럼 펼쳐지는 영화들’이란 충무로뮤지컬영화제만의 특징을 강조한 것이며, 또 올해 충무아트센터에서만 집중적으로 상영한다는 점과 충무아트센터가 최고의 공연 제작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공공 공연장 최초의 뮤지컬 공연장이라는 점에서 ‘커튼콜’을 주제로 포스터를 완성했다.

6월 20일부터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무로뮤지컬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