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04:25 (토)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 주는 ‘여성성형’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 주는 ‘여성성형’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8.10.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Point = 이호준 기자] 여성성형은 여성의 자존감 향상뿐 아니라 여성질환의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질염, 요실금, 자궁하수 등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여성성형의 종류는 소음순수술과 질성형수술이 대표적이다.

소음순수술은 이쁜이수술이라고도 불리며 외음부에 위치한 소음순의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본래 좌우대칭인 소음순은 유전과 같은 선천적인 원인과 지속적인 자극, 노화, 출산 등의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어느 한 쪽이 비대해지거나 늘어날 수 있다. 이렇게 변형된 소음순은 질염, 성교통 등을 야기시킬 수 있는데, 이런 문제는 소음순수술을 통해 개선이 기대 가능하다.

질성형수술은 처지고 넓어진 질 내부의 손상된 근육을 복구하면서 깊숙한 곳까지 좁혀주는 수술이다. 골반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이 수술을 통해 여러 가지 여성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한상하 원장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한상하 원장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한상하 원장은 “질축소수술, 이쁜이수술 등의 여성성형은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방법을 찾기 위해 전문의와 세밀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