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4 02:05 (토)
[칼럼] 가슴성형, 아름다운 가슴이란? 가슴성형의 조건은
[칼럼] 가슴성형, 아름다운 가슴이란? 가슴성형의 조건은
  •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
  • 승인 2019.05.3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

 

나라마다 지역마다 문화가 서로 다르고 미의 기준도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여자의 가슴은 모성애와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꼽힌다. 가슴성형은 이중에서 아름다움에 가까운 수술로 체형 교정에 도움을 주는 성형수술이다.

가슴성형은 수술방법에 따라 보형물가슴성형과 지방이식가슴성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방법에 따라 수술 후 결과도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병을 고치기 위한 수술은 아니지만, 가슴 볼륨에 따라 행복 지수와 이로 인한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보형물가슴성형에 사용되는 주된 재료로는 수년 전부터 코히시브젤(코젤)이 쓰이고 있다. 코히시브젤(코젤)은 회사마다 모양과 형태와 촉감에 차이가 나고 있어, 제조 회사에 따른 보형물의 특징도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가슴성형을 받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값싼 비용과 다양한 사후관리보다 가슴성형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수술을 담당하는 병원이 더 안심할 수 있다. 수많은 병원에서 가슴성형을 진행하고 있으나 여전히 부작용이나 불만족과 같은 문제로 인해 가슴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

가슴성형은 가슴의 모양과 크기를 크게 만드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라고 말한다. 남자와는 또다른 여자의 입체적인 몸에 볼륨과 라인을 만들어야 하는 수술인 만큼 전체와 부분의 조화와 균형이 필수적이다. 무엇보다 가슴성형에서 강조되어야 하는 것이 모션. 즉 가슴의 유동성이다. 비록 수술로써 만드는 인공적인 볼륨일지라도 최대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아름다운 가슴이란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지 않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몸의 움직임에 따른 유동성 즉, 모션이 함께 느껴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의사의 수술 경험은 필수이다. 개개인의 몸의 조건에 따른 가슴수술을 직접 해본 것과 아닌 것은 결과적으로 많은 차이를 보이기때문이다.

수술 시 사용하는 보형물이나 내시경과 같은 장비 그리고 사후관리등은 어느 병원이나 비슷할 수 있다. 하지만 의사의 경험에서 쌓은 노하우는 유일한것인만큼 본인에게 맞는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신중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글 : 강남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