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1 23:50 (목)
[칼럼] 안면마비 치료 후 호전이 더디다면 적극적인 매선치료 고려
[칼럼] 안면마비 치료 후 호전이 더디다면 적극적인 매선치료 고려
  •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 원장
  • 승인 2019.06.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 원장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 원장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가정과 사무실에 냉방기 사용량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냉방기를 오랫동안 가동하게 되어 실내외 온도 차이가 커지게 될 경우 면역력 저하는 물론 구안와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구안와사는 찬 곳에 오래 있으면 발생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병되고 있다. 먼저 간기능 약화로 인한 피로 누적과 수면부족 그리고 심한 스트레스와 교통사고 후유증 등으로 인해 발생되고 있어 철저한 건강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얼굴에 구안와사가 발병하게 되면 외관상으로 얼굴이 비뚤어지고 이상 감각이 보이게 된다. 이로 인해 입이 돌아가거나 눈을 감기가 힘들어지게 되고 눈물이 멈추지 않고 침이 흐르게 된다. 이와 반대로 눈물과 침이 마르는 경우도 존재한다. 더불어 미각의 이상 현상이 발생하여 한쪽 혀의 미각이 느껴지지 않고 이명과 어지러움, 현기증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구안와사를 치료하기 위해선 개인별 맞춤 진단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만일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어 구안와사후유증으로 이어진 경우엔 한방 매선 요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는 안면 피부의 탄력 증진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안면 축소와 안면비대칭, 안면마비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안면마비 발병 후 3주가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구안와사후유증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땐 적극적인 매선치료가 필요하며, 무엇보다도 1대1 개인 맞춤 한방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더불어 매선치료를 진행하기 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