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칼럼] 중장년층 상하안검 수술, 성형외과 전문의와 맞춤 상담 반드시 필요

대전 유성구 소재 유아이성형외과 남두현 원장

 

백세 시대가 도래하고 정년이 연장되면서 40~60대 중ž장년층 사이에 동안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좀더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자 노력하는 중ž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미용ž뷰티 제품과 시술이 증가하면서 외모를 가꾸는 것은 젊은 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란 것을 느낄 수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피부노화가 진행되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특히 눈 밑 지방이 돌출되거나 눈꺼풀이 쳐져 내려와 시야를 가리거나 얼굴의 볼륨이 감소하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이 연출되기 쉽다. 이에 중ž장년층은 상안검, 하안검 수술과 얼굴지방이식을 통해 주름 개선을 꾀하고 있다.

먼저, 상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처진 위쪽 눈꺼풀을 교정하는 수술로 절개부위를 통해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불필요한 지방이나 근육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수술 후 눈 뜨는 근육의 힘을 보강해주어 가려져 있던 시야를 확보하고 또렷한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불필요한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한 후 처진 아래 눈꺼풀을 끌어올려 고정하는 방식이다. 눈 밑에 지방이 축적되고 피부과 늘어지면서 아래에 그늘이 지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유발하기 쉽다. 하안검을 통해 눈 아래 속눈썹 바로 밑 피부를 절개하고 볼록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 재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지방이식을 병행해 개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볼륨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볼 살이 빠지면서 광대뼈다 도드라져 보이거나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이 깊게 패여 더욱 나이든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이는 얼굴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데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선택적으로 지방을 주입하여 생기 있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모든 수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개인의 상태에 따른 알맞은 수술 방법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중년성형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자신에게 맞는 솔루션을 고려하여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상안검수술 및 얼굴지방이식의 수술비용, 할인가격, 추천후기만 볼 것이 아니라 개별 증상과 개선하고자 하는 방향에 맞는 솔루션을 찾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의 합병증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수술 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신중히 고려하고 결정할 것을 권고한다.

글 : 대전 유성구 소재 유아이성형외과 남두현 원장